Nathan Garrison이 상어에 의해 물 속으로 끌려갔을 때 그는 끔찍한 후유증을 겪었다. 그 중의 하나로, 그는 편집증적이 되었고, 그래서 그것을 극복하고 싶은 Nathan과 그의 아버지는 Sharkbanz를 발명했다. 손목과 발목에 둘러 쌓여 있는 이 밴드는 전자기장을 통해 상어를 쫓는다. 이 밴드는 사람들의 눈에 밝은 빛이 비칠 때 사람들이 하는 방식을 상어가 느끼게 만들 수 있다.

 

Sharkbanz는 상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유일한 회사가 아니다. 파도 타기 대회 주최 측은 파도의 소용돌이 속에 숨어 있는 그림자와 모양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위에서 물을 관측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또한, 태그가 지정된 상어를 추적하거나 상어 목격을 보고하는 몇몇 앱들도 있다. 예를 들어, Sharktivity는 뉴 잉글랜드 지역에서 훌륭한 백상어의 목격과 탐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Cape Cod는 영화 죠스 이후 백상어의 안식처로 명성을 유지해 왔지만, 보수 주의자들은 이 앱이 사람들과 상어들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것을 돕기를 바란다.

 

호주의 스타트 업 스마트 마린 시스템은 상어 공격의 위험을 줄여 준다고 주장하는 시각 기술로 두개의 잠수복을 제작했다. 기술 국장인 Simon O’Sullivan은 INC에게 잠수복의 패턴들은 상어의 시야를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또한, SMS의 “Elude (피하는)”잠수복은 물 속에 착용자를 숨기기 위한 밝고 어두운 파란 색 무늬로 디자인되었다. 이 옷은 잠수부들을 염두에 두고 구상되었고 물 기둥에 잠수부들을 숨기는 것을 돕는다. “Diverter(다이버터, Diver + ter)”라고 불리는 두번째 정장은 흰색으로 줄무늬가 있고 상어들에게는 맛없게 보이도록 만들어졌다.

 

전문보기